뉴스홈 > 소식 > 연예계뉴스
서울독립영화제2013 28일 개막, 9일간의 축제 시작
입력 2013-11-27 |

 

올해로 39번째를 맞이하는 서울독립영화제가 28일 개막한다. 

서울독립영화제2013에는 역대 최다인 810편이 출품돼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 가운데 장편·단편 경쟁작 54, 특별·해외 초청작 63편 등 모두 117편의 독립영화가 압구정 CGV 무비꼴라쥬관과 광화문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이번 영화제의 슬로건은 와이 낫?’(why not?)으로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거침없는 실험, 새로운 관객과의 만남이 독립영화라면 가능하다는 뜻을 담았다 

28일 오후 7시 압구정 CGV 무비꼴라쥬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배우 권해효와 류시현이 진행한다 

개막작으로는 서울에서 사는 20대 청춘들의 연애와 솔직한 고민, 도전 등을 담은 <서울연애>가 상영된다. <서울연애>는 최시형, 이우정, 정재훈, 김태용, 이정홍, 정혁기&조현철 등 7명의 감독이 만든 6편의 단편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묶은 작품. 폐막작은 경쟁부문 수상작 중 선정된다. 

다양한 소재, 신선한 형식의 재기발랄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단편들이 45편 상영되며. 장편 부문에는 다큐멘터리도 6편 포함되어 있다. 해외 초청작으로는 올해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받은 대만 차이밍량 감독의 <떠돌이 개> 10편을 만나볼 수 있다.

밤새 1만원으로 7편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심야상영 밤새GO’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즐거운 축제가 될 서울독립영화제2013126일까지 9일간 계속된다. 자세한 상영일정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siff.or.kr)를 참조하거나 02-362-9513로 하면 된다.

 

글빵집 편집부(glebbangzip@glebbangzip.com)

 

관련기사
RRUN/해외 직배송 박스 개봉기/사분의 오/수제앨범/왜 독립영화 ..
  





FREE뷰 人터뷰 소식 NOWhere 커뮤니티
미리맛보기
다시돋보기
보물찾아보기
Job담
나이런사람이야
비하인드
개인의 취향
글빵집 이야기
연예계 뉴스
공연정보
실시간 짹짹
한장의 추억
김가영의 짹짹
쓸데없는 고찰
용식이웹툰
詩식코너
리얼버라이어티
공지사항
이벤트
자유게시판
Writer를 켜라